전기차 시장의 미래? 테슬라 전기차 충전 시장 독점중 | Ezway730

전기차 시장의 미래? 테슬라 전기차 충전 시장 독점중


일론머스크가 ceo로 있는 Tesla가 미국의 전기차 충전시장을 넘어서 세계적으로 충전시장을 독점중 이다. 미국 포드와 GM에 볼보(스웨덴), 폴스타(중국)도 합류 했다. 폴크스바겐(독일), sae, 리비안도 도입 예정이다. 우리나라에서도 테슬라 독점 충전기를 판매 하고 있다.


네이버쇼핑
 

세계적으로 Tesla의 표준이 대세화중 이다. 그렇다면 미국의 전기차 충전소는 어디까지 설치가 돼 있을까?

샌프란시스코만 쓰고 있다. 안좋게 말하면 전기차에 대한 인식이 그렇게 좋지 못한 것이고, 좋게 말하면 아직 먹을데가 많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전기차를 사용하는 이유는 멀까? 6가지의 이유가 있다.

● 재활용을 통한 폐기물 감소
● 환경 위험 감소
● 덜 유해한 액체
● 지역 대기 오염 감소
● 기후 변화의 둔화
● 요금이 저렴

이런 장점이 있어서 실리콘밸리에선 전기차를 이용하고 있다. 또, 텍사스 일부 지역에선 Tesla의 표준 충전기가 의무화 되고 있다. 그렇다면 지금의 전기차 시장은 어떨까? 과연 단점은 없을까? 아니 있다. 포드는 1000명을 정리해고 했고, 관련 스타트업들은 파산을 하고 있다. 전기차 시장은 어마무시한 속도로 성장중이다.

그랜드뷰 리서치

과연? 전기차 시장의 승자는 누구 일까? 그리고 과연 테슬라는 전기차 시장의 선두주자이자 전기차충전의 독점을 이룰 수 있을까?

내생각은 가능 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기차는 경쟁이 치열 하다. 하지만 전기차 충전소 시장은 과거 전기차 충전소 기업들을 몰아내고 Tesla가 대승을 거뒀다. 사실상 독점이고 전기차의 테슬라 표준 모델은 대세가 되고 있고, Tesla표준을 선택한 전기차 업체들은 Tesla한테 이용료를 내야한다. 그리고 일부 주 에서는 Tesla를 법적 표준모델로 하고 있다. 말도 안됀다.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 된다. 

하지만 모든 전기차 주가 성장 할거란 생각은 하지 않는게 좋을 것이다. 결국엔 승리한 몇몇개의 기업들이 대기업이 된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