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J는 마이너스 금리가 올해도 유지 될 것 이라고 했다. 이에 따라 당분간 일본증시에 큰 하락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최근 일본은 엔저 현상 덕에 경기침체가 해소 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투자, 경제, 부동산 등이 오르면서다 투자는 알다시피 일본증시 최고치를 향해 달려나가고 있다. 그에따라 국내 및 해외 투자자들의 자본 유입이 많아 졌다. 경제는 엔저 현상으로 일본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비슷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한다 하더라도 가격이 싼 엔화를 선호하는 것이다. 주식시장의 투자가 높아짐에 따라 부동산의 투자도 활발히 늘어 나고 있다. 또, 국내 및 해외 여행객들의 일본 여행도 큰 몫을 차지했다. 2022년도 일본 주요 상장기업들의 순이익이 최대치로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이러한 현상은 오래가지 않을 것으로 생각한다. 일본의 엔저 현상은 다른나라에 위기이기 때문에 장기간 이어질시 다른나라 성장률에 악영향을 주기 때문에 각국의 일본에 대한 제재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뉴스에는 나오지 않을 가능성이 꽤 크다. 길어보야 1년 이라고 본다.
내가 일본에 대한 투자를 고려한다면 일본주식이 아니 엔화를 매수 하겠다. 주식투자기법 중에 최고의 기법은 가치투자 기법이다 그이유는 사람들이 많이 하지 않기떄문이다.
워렌버핏 - 제 아무리 뛰어난 투자기법도 사람들이 많이 따라한다면 쓸모가 없다.
Tags:
국제소식